회사소개

안녕하십니까.
저희 홈페이지를 찾아주시어 대단히 감사합니다.

저는 그 동안 한국두부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우리나라 전통두부의 다양한 옛 맛을 재현하고 신개념의 두부를 개발하여 두부공장 및 두부전문점들의 기술지원에 전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그 결과 동양의 두부3국(한국, 중국, 일본) 중 제일 끝자리에 주저앉아 손두부 타령만 하던 한국두부에 작은 혁명의 바람이 불게되었고 이제 조금이나마 체면치레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30년간 오직 두부 외길만을 걸어왔습니다.
한국연식품(두부)협회 기술지도 연구실장, (주)한국협농 기술이사, 프랜차이즈점‘ 민속두부마을’ 기술고문 등을 역임하였으며 두부제조기계 ‘뉴파워킹’을 개발하고 한국두부연구소 개설하여 KBS-2TV [요리는 즐거워], [TV동의보감] ‘약두부’,KBS-2TV , [생방송오늘] ‘이색두부’, KBS-1TV 설날특집 [두부재발견, 500그람의 비밀], KBS-2TV [행복한 밥상]SBS-TV [맛 대 맛], [모닝 와이드], MBC-TV [그곳에 가고 싶다], KBS-2TV [TV 정보센타], 건강 다이제스트 [두부특집],행복이 가득한 집 [두부특집], 여성동아 [두부특집], 쿠켄 [두부패키지], 美 워싱톤 한인방송 ‘우리음식의 세계화를 위하여’ 등에 출연하여 건강식품인 두부의 효능을 알리고 두부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 저는 그 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두부문화권 국가간의 교류와 협력의 차원에서 지원하여 대만의 식품제조기계 회사인 영순리사와 기술제휴 자매결연을 맺고 미래형 두유기인 하이파워킹과 소형두부공장용 기계인 FA007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해외에 거주하는 우리 교민들께 인터넷두부제조교육을 실시하여 그들의 두부관련사업에 일조를 하고 있습니다. 지치지않는 열정으로 새로운 두부와 기계개발에 모든 힘을 바치고자 하오니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두부연구소

대표 김 부 영